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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모아서 보여드립니다

커피머신 설치시 주의사항

제품, 견적, 구매 관련 문의

  • 제품, 견적 문의

    견적, 제품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표전화(02-2057-4947) 또는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 구매 문의

    제품 구매 문의는 가까운 지점 또는 1:1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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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 관련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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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에서 주문 가능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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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금계산서 및 영수증 신청 방법

    주문페이지 > 증빙발급요청란에 세금계산서 발급 or 영수증 요청을 기재해주시면 처리됩니다.

    추후에 신청하실 경우 1:1문의 및 전화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로그인이 안 될 경우

    로그인이 제대로 안될 경우 인터넷 옵션창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쿠키 삭제를 하신 뒤 재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로그인이 안 될 경우 02-2057-4947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커피 머신 제품 이상 시

  • 커피 머신 전원이 안 들어 오는 경우

    1. 전기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전반에 커피 머신 차단기를 확인해 주시고 차단기가 내려갔으면 다시 올려서 커피 머신 작동을 해주세요 차단기가 계속 내려가면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머신 전원이 플러그로 되어 있는 경우 플러그가 콘센트에 빠져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커피 머신 PCB(메인보드) 문제일 수도 있으며, 계속 전원이 안 켜질 경우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 커피 추출이 안되는 경우 (그룹에서는 물이 나오는 경우)

    ※ 그룹에서 물은 나오는데 커피를 추출하려고 하면 추출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1. 커피 머신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펌프 헤드가 망가져서 추출 앞이 9bar로 안 올라가는 경우 추출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2. 원두 입자가 너무 가늘거나 투입량이 많아서 추출이 안될 때는 입자를 굵게 하고 투입량을 줄여서 추출해주시면 됩니다.

  • 커피 추출이 안되는 경우 (그룹에서 물이 안 나오는 경우)

    ※ 그룹에서 물이 안 나오는 경우 입니다. 이럴 경우 추출 버튼을 누르면 펌프에서 소음이 들립니다.

    1. 물이 안 나올 때는 건물 단수가 되었거나 수도 라인 밸브를 잠겨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단수가 되었을 때는 커피 머신 사용을 멈추고. 가급적 머신 전원을 끄고 단수가 끝나길 기다려야 합니다.

    2. 물은 나오는 데 소음이 심하고 물이 천천히 나올 시 정수기 필터 수명이 다 되어 막혔을 수 있으니 이럴 경우엔 정수기 필터만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3. 그룹 솔레노이밸브가 불량일 때 물이 안 나올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이 빠른 경우

    1. 원두 입자가 굵거나 투입량이 적을 경우 추출이 빨라집니다. 입자를 가늘게 하고 투입량을 조금 늘려주세요.

    2. 커피 추출 온도가 낮아질수록 추출 속도는 빨라집니다. 현재 추출 온도를 확인하여 조절해주시기 바라며, 온도 조절이 안되는 경우는 가까운 A/S센터 혹은 1:1문의를 이용해주세요.

  • 펌프 압력이 이상 할 경우

    펌프 압력은 펌프 게이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압력은 매장 수압이 표시되고 추출 시나 머신 모터가 작동하면 압력은 약 9bar로 올라갑니다.

    콘덴서가 불량일 때 펌프 압이 올라가지 않고 가만히 있거나, 펌프 헤드가 불량일 때 펌프 헤드는 물 수질과 사용량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므로 수리가 안되는 부분으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해주세요.

  • 커피 추출시 물량이 계속 변하는 경우

    1. 익스팬션밸브(과 수압 방지 밸브)불량으로 물이 밸브 쪽으로 나올 때 발생하는 경우

    2. 플로메터(커피양을 감지해주는 부품)불량으로 물량 감지 못할 경우

    3. 추출시 그룹 솔레노이드 밸브 드레인 쪽으로 물이 빠져나갈 때, 솔레노이드 밸브 불량으로 약품을 이용한 그룹 청소를 아침저녁으로 하고 난후 증상이 계속 지속될 경우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스팀 보일러 수위가 계속 올라가는 경우

    1. 머신 전원이 OFF 상태일 때도 수위가 계속 올라가면 솔레노이드 밸브 문제입니다.

    2. 머신 전원이 ON 상태일 때 펌프 헤드가 작동되면서 수위가 올라가면 PCB 불량일 수 있습니다.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시 연속추출 버튼이 점멸할 경우

    플로매터 불량으로 연속추출 버튼이 점멸하면 우선 연속추출 버튼을 눌러 추출을 멈춘 뒤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팀보일러가 데워지지 않을 경우

    1. 히터 불량으로 보일러가 데워지지 않을 때(차단기가 내려가는 경우도 있음)

    2. 메인 보일러 과열 방지기(바이메탈)불량일 경우

    3. 온도센서 불량으로 히팅이 안되는 경우(그룹 전원 버튼을 off로 설정 해주세요.)

    ※ 위 증상 중 한가지 증상이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위에서 스팀 새는 소리가 나는 경우

    에어밸브(바쿰밸브)불량으로 스팀이 새는 경우 부품 교체가 필요하며, 안전밸브 결속 부분에서 스팀 새는 소리가 나는 경우는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지점으로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위로 스팀이 큰 소리를 내며 나올 때

    안전밸브 불량으로 스팀의 위로 올라오는 경우 안전밸브 교체가 필요하며, 마그네틱, PCB, 온도센서 등 문제로 스팀이 올라오는 경우 가까운 지점에 바로 A/S신청을 해주세요.

  • 온수 추출되는 부분에서 계속 물이 떨어지는 경우

    스팀 보일러 안에 스케일이 많이 생성되어 솔레노이브 밸브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입니다. 머신 스케일 제거를 받아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가까운 A/S센터 혹은 1:1문의를 이용하여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커피 추출시 포터 필터 옆으로 물이 흐르는 경우

    1. 가스켓 불량으로 가스켓 교체가 필요한 경우 가스켓 구입 후 교체해주세요.

    2. 포터 필터에 원두 양을 많이 담아서 포터 필터 장착이 제대로 안되었을 경우 양을 조금 줄여서 추출을 해보세요. (블라인드 필터를 이용하여 역류 청소를 해보면 가스켓 불량인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라인더 제품 이상 시

  • 그라인더 전원 스위치 램프에 불이 들어오는데 그라인더가 작동을 안 하는 경우

    1. 윗날과 아래 날이 닿았을 때 입자 조절 및 날 상태를 확인 하시기 바라며, 날을 오래 사용했을 수 있으니 날 교체를 해주세요.

    2. 그라인더 날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있을 수 있습니다. 날 분해 청소를 사용해 주세요.

    3. 그라인더 모터 콘덴서가 불량일 경우 콘덴서 교체를 해주세요.

  • 그라인더 전원 스위치를 켜도 램프에 불이 안 들어 올 때

    1. 전원 스위치 불량입니다. 스위치를 교체해 주세요.

    2. 플러그나 콘센트를 확인해 주세요.

  • 그라인더 작동은 되는데 원두가 안 나오는 경우

    1. 호퍼 투입 마개가 닫혀 있을 경우 투입 마개 확인해 주세요. (투입 마개가 안으로 들어가 있으면 열려 있고 밖으로 빠져 있으면 막혀 있습니다.)

    2. 그라인딩 된 원두가 나오는 배출구 쪽이 막혀 있을 때 전원을 끄고 배출구 쪽 청소를 해주세요.

  • 도우져통 도우징시 원두가 옆으로 떨어지는 경우

    도우져 U핀 및 너트 불량으로 옆으로 떨어지는 경우 일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그라인더 도우징시 레버가 앞으로 당겨지고 뒤로 안 돌아갈 때

    리턴 스프링이 끊어져서 뒤로 안돌아 가는 경우로 리턴 스프링 교체를 해주세요(교체 전까지 수동으로 움직여 사용해 주세요)

  • 레버를 당길 때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

    레버 및 부속품 불량으로 레버를 당길 때 힘이 많이 들어가고 뒤로도 안돌아 가는 경우 레버와 관련된 부품 점검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

  • 도우징시 레버는 움직이는데 도우져가 회전을 안 하는 경우

    레버 부속품 불량으로 가까운 지점에 A/S신청을 해주세요.